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중국 청소년 단체관광객 2000명 유치'

입력 2024-02-01 18:28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중국 초·중학생 방한 교육 여행 문화교류 단체 2000명을 유치했다. 이는 코로나19 엔데믹 및 지난해 8월 중국의 방한 단체여행 재개 이후 최대 규모 단체관광이다.

1일 도에 따르면 도와 공사는 중국 장쑤성, 산둥성 등 지역의 초·중학생 및 인솔 교사로 구성된 교육 여행 문화교류 단체 2000여명을 유치했다.

중국 청소년 교육 여행 문화교류 단체 관광객은 지난달 26일 200명을 시작으로, 30일 1000명이 입국했으며, 오는 3일 800명이 입국하는 등 세 차례에 걸쳐 입국한다.

4박 5일 방한 기간주요 일정은 오산의 경기도 국민 안전 체험관 및 안산의 경기해양체헌관에서 안전 체험 등과 이천 지산리조트 스키 체험, 고양 해찬 송학 김에서의 김밥 만들기 등 다양한 K-문화 체험활동을 즐긴다.

공사는 이번 청소년 단체 유치를 위해 지난 2023년 8월 중국 방한 단체 관광 재개 후, 9월과 10월에 약 200명의 중국 현지 학교장단을 초청해 다양한 교육 여행 자원에 대한 팸투어를 실시했다.

중국 현지 학교장단 초청이 이번 동계 방학 기간 학생들의 경기도 교육 여행 추진을 위한 사전 여행이 된 셈이다.

특히 중국 학생 단체 유치에는 지역을 떠나 관련 유관기관의 긴밀한 협업도 한몫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현지에서 홍보 지원했고, 경기도 국민 안전 체험관과 경기평택항만공사는 핵심 일정 중 하나인 안전 체험 제공에 적극적으로 협조했다. 인천관광공사도 한중 청소년문화교류 행사를 맡아 개최했다.

방한한 중국 인솔 교사 A씨는 "엔데믹 이후 첫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경기도에서 스키 체험 등 겨울을 만끽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어 무엇보다 기쁘다"라며 "특히, 코로나 이후 중국에서도 안전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경기도의 안전 체험관에서 실감 나는 체험을 할 수 있어 만족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코로나 이후 중국의 방한 단체관광 트렌드 역시 급변하고 있는 만큼, 고객유형별로 맞춤형 핵심 콘텐츠 개발과 제공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학생단체의 경우 겨울 스키, 안전 체험, 문화교류가 유치의 핵심 콘텐츠"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노인층, 한류 선호 층, 기업단체, 스포츠 동호회 등 다양한 고객유형별로 맞춤형 핵심 콘텐츠를 개발해 이와 연계된 여행 일정을 구성하고 홍보해 2024년 중국 관광객 유치 확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관광공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와 지속적 협업을 통해 경기도 우호 지역인 장쑤성과 자매 지역인 산둥성에서 경기 평택항으로 오가는 페리를 연계하는 등 학생단체, 노인교류단체, 스포츠 교류 등 다양한 단체를 지속해 유치할 계획이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